다양성을 포용하는 자기만의 방


일시
12월 13일(금) 19:30 ~ 21:30
장소 
공공그라운드 001테라스
신청기간 
모집 사용 안함
비용 
무료행사


다양성을 포용하는 자기만의 방
당신은 감정적,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집에 살고 있나요?

버지니아 울프가 자기만의 방을 이야기한 1929년으로부터 90년이 지났다. 여성 혹은 여성성을 갖고 있는 사람이 자신의 감정적, 사회적, 신체적, 경제적 욕구를 드러내고 그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대화모임 <다양성을 포용하는 자기만의 방> 에서는 여성주거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팀(개인 또는 단체)가 모여서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고, 각자 갖고 있는 고민과 질문에 대한 지혜를 나누려고 한다.

대화방식 : 각 팀은 왜 커뮤니티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현재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지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현재 어떤 자원이나 네트워크 또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는지를 돌아가면서 이야기 한다.



콜라보레이터 소개 


WOLF HOUSE (대표: 김민주)

여성들의 독립성과 창조성을 지지하는 주거공간을 서울 부암동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WILD NATURE ∞ WILD WOMAN 라는 캐치프래이즈를 갖고 도시에서 생태적 인 방식으로 숲정원을 가꾸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최연소로 첼시플라워쇼에서 우승한 아일랜드의 가든디자이너이자 환경운동가인 메리 레이놀즈의 책 <생명의 정원(The Garden Awakening)>을 김우인, 박아영과 공동번역하여 한국에서 출간하였다. 


지구하다 (대표 : 최현지) 

뭇 생명이 함께 사는 삶을 위해 활동합니다. 유랑책방, 책펴냄, 되살림 손작업, 살림 소모임을 꾸리고 있습니다. ‘양천에코커뮤니티하우스’를 기획하였습니다. 


마을과사람 

주거권 활동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사회적소수자의 주거안정을 목표로 합니다. 주거복지센터, 주거취약계층임대주택, 긴급주택, 청년사회적주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행사는 '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 서울'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