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정원


일시

12월 12일(목) 19:00 ~ 21:00

장소

노들섬 용산구 양녕로 445 노들섬 식물도

신청기간

11월 23일(토) 09:00 ~ 12월 12일(목) 09:00

비용

유료행사


도시의 주거 환경상 나만의 정원을 갖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작은 화분이라도 집에 들이면 팍팍한 도시생활에서 자연이 주는 위안을 받습니다. 식물을 더 잘 키우고 싶어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고 가드닝 수업에 등록하기도 합니다. 식물을 잘 키우는 사람과 만나 소통하고 싶고 내가 가진 작은 경험도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처럼 식물은 나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때로는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게 만드는 놀라운 중개자이기도 합니다. 


[블루밍달리아 프로젝트][서울 가드닝 클럽]은 도시에 땅 한평 소유하지 않아도 정원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유정원 프로젝트를 각자의 방법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의기투합하여 2020년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노들섬에서 새로운 공유정원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려고 하며 이 경험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이 세션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 콜라보레이터가 2년동안 진행해왔던 공유정원 프로젝트와 2020년 노들섬 공유정원 프로젝트를 소개
  • 참가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씨앗을 서로 교환하고 봄의 희망을 담은 구근화분을 만들어 가져가는 '파종제' 진행


참가비는 구근화분 재료비에 사용됩니다. 

참가비 입금까지 마쳐야 참가 확정되며 행사일 2일전까지 취소하시면 환불해 드립니다.


공유정원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 생활자들의 잊혀졌던 자연 감수성을 일깨우고 도시, 자연, 이웃이 만나는 문화의 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